집에서 파인애플 키우기 (+ 31일)
이 이야기는 식물과 함께 수확의 즐거움을 얻으시는 또 다른 식집사 P님의 이야기 입니다.
바야흐로 2023년 12월 09일 파인애플의 머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.(마트 파인애플 아니에요) 이 파인애플이야말로 수경에서 뿌리를 잘 내린다는 파인애플이었습니다.
앞으로 함께 할 파인애플의 잔머리(뿌리를 원활하게 나기 위해서 밑에 지저분한 잎들을 제거)를 제거합니다.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주목해주십시오!
잔머리를 제거함 파인애플을 물꽂이 하여 뿌리를 내리기로 합니다! 잔잔하게 나오던 뿌리가 일주일 후 눈에 띄게 나오기 시작합니다. 곰팡이도 없고 잘 내립니다.
다시 일주일이 지나니 뿌리가 많이 생겼네요. 파인애플 안쪽에서 새 잎도 나오는 것이 보입니다. 뽀샤뽀샤하게 나와요.
크리스마스가 되었습니다! 뿌리가 머리처럼 길어집니다. 안쪽에 새 잎도 보입니다.
한 달이 넘어가니 뿌리가 치렁치렁 길어지고 잔뿌리가 발생하였습니다. 마치 술병에 담긴 인삼주와 같아보입니다. 뿌리에 비해 잎이 말라가는 것이 보여서 이제는 흙으로 옮겨주기로 합니다.
파인애플 자체가 큰 편이어서 한 방에 대형 화분으로 옮겼습니다.
파인애플은 햇볕이 잘 들고 따뜻한 곳에 키우도록 합니다. 화분에 물을 줄 때는 흙 전체에 물이 골고루 스며들도록 흠뻑 충분히 주되, 물 주기는 겉 흙이 마르고 좀더 건조한 상태에서 물을 주도록 합니다. 또한 온도는 최저 15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하며, 25℃ 내외에서 잘 자랍니다. (출처: 프로개님 + 개인 생각)
프로개님의 이야기에 따르면 2년 정도 기르면 파인애플 형태의 꽃이 올라온다고 합니다! 파인애플 2026년에 보는 걸로!
행성 그린핑거스, 그린 아키텍터 숲
Planet Greenfingers, Green Architects' SOUUP